2018년 8월 2일 목요일

감슴통증? 협심증 의심해봐야~

협심증은 운동 중에 생기고 휴식으로 없어지는 흉통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증가하여 발병합니다. 60세 까지는 남성에게 많으나 그 이후에는 성별에 따른 차이가 없습니다.

유전적인 영향이 있어 가족의 발병 병력에 신경 써야 합니다. 그리고 생활습관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특히 흡연, 고지방 섭취, 운동 부족, 과다 체중 등이 후천적인 주요 원인입니다.

요사이는 남녀 모두 발생하며 젊은 여성에게는 에스트로겐 호르몬이 협심증 발생을 억제하기 때문에 드뭅니다. 여성에게서의 이러한 에스트로겐 효과는 폐경 후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점차 감소하면 사라집니다.

(원인이 무엇입니까?)

협심증의 가장 흔한 원인은 심장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동맥을 좁아지게 하는 관상 동맥 질환이다. 좁아지는 이유는 보통 동맥 경화로 지방이 동맥 내벽에 나타난다. 동맥을 통해 흐르는 혈액은 안정화를 위해서는 충분하지만 운동을 위해서는 충분하지 않다. 만약 산소가 풍부한 혈액 공급이 충분하지 않다면, 심장 근육은 산소가 부족해 지고 유독 물질이 축적되어 가슴을 쥐어짜게 할 것입니다. 고혈압, 고혈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동맥 경화와 협심증이 걸릴 위험이 높다.



동맥 경화는 관상 동맥이 일시적으로 수축되어 짧은 시간 동안 좁아지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청력 손상으로 인해 심장 근육으로 가는 혈류가 감소하기도 한다.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빈혈은 산소를 운반하는 혈액 능력을 감소시키고, 이것은 심장에 공급되는 산소를 감소시킴으로써 협심증을 야기시킨다.

(어떤 증상이 나타납니까?)

협심증으로 인한 가슴 통증의 정도는 다양하다. 그것은 보통 활동하는 동안에 시작되고 당신이 쉴 때 사라진다.



가슴 통증의 양상

가슴 중앙이 붓고 무겁고 짠 통증

(원문 참조)



안지나는 어떤 활동이 얼마나 심각한 증상을 일으킬지 예측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이 언덕이나 계단을 정기적으로 오른다면, 안지나의 고통은 같은 수준의 활동에서 발생합니다. 아니가는 야외에서 일할 때 춥거나 바람이 불 때 더 자주 발생합니다.

첫 증상이 나타나면 증상의 빈도가 높아지거나 휴식 중 가슴이 아프면 즉시 병원에 가야 한다. 혈관의 악화는 관상 동맥의 응혈에 대한 경고입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심장 마비로 이어지는 매우 위험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재미있는 고양이와 개 웃긴영상